서정대학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서정대학교 RISE사업단, 제7회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축제 참여 성료 N
No.16146서정대학교 RISE사업단, 제7회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축제 참여 성료
'500여 명 방문… 약선차 시음회·특제 고추장 증정·ESG 여행지 홍보 전시 운영'
서정대학교 RISE사업단은 2025년 9월 26일(금)부터 28일(일)까지 3일간 양주 나리공원에서 열린 「제7회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축제」에 참여해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확대했다. 이번 행사에는 약 500여 명의 방문객이 부스를 찾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이번 부스 운영은 서정대학교 RISE사업단이 주관해 경기북부 지역의 관광과 식문화를 활용한 ESG 가치 기반의 지속가능한 관광·로컬푸드 모델을 구축하고, 반려동물 동반 관광 수요와 지역 특산물 활용을 연계해 차별화된 지역 브랜드를 창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지·산·학·연·관·민』 협력 네트워크를 활성화하여 실질적인 상품화로 이어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학생들에게는 현장 조사와 콘텐츠 기획, 메뉴 개발 등 실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산업에 적합한 맞춤형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
서정대학교 그린식품가공과 학생들은 이번 부스에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로컬푸드 메뉴로 약선차(꽃차)와 고추장을 선보였다. 약선차는 시음회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였고, 지역 협력으로 개발한 특제 고추장은 증정 행사로 큰 호응을 얻었다. 해당 고추장은 양주 지역 농산물인 양주골 쌀을 활용해 제조되었으며, 지역 특산물 홍보와 더불어 로컬푸드 모델 구축 피드백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아울러 호텔관광과와 반려동물과가 협력하여 진행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양주시 ESG 여행지 홍보 전시”에서는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지역 내 ESG 관광지와 여행지를 소개하여 주민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양영희 서정대학교 총장은 “이번 천일홍축제 참여를 통해 우리 대학이 지역사회와 더욱 가까워지고, 학생들이 현장에서 배움과 성장을 경험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호흡하며 대학의 교육 역량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산학협력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서정대학교 RISE사업단은 앞으로도 지역 특산물과 전통 식문화를 접목한 메뉴 개발과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 보완사항 등의 요청이 있을 경우 아래 이메일 주소로 내용을 기재하여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E-mail : webmaster@seojeong.ac.kr